[폴리뉴스] '2017 화성 뱃놀이 축제' 흥행 돌풍!..나도 캐리비안 해적! > 축제뉴스 | 2018 화성 뱃놀이 축제

[폴리뉴스] '2017 화성 뱃놀이 축제' 흥행 돌풍!..나도 캐리비안 해적! > 축제뉴스

본문 바로가기
화성시
화성시 뱃놀이 축제
화성시문화재단


커뮤니티

축제뉴스
HOME > 커뮤니티 > 축제뉴스
축제뉴스

[폴리뉴스] '2017 화성 뱃놀이 축제' 흥행 돌풍!..나도 캐리비안 해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성 뱃놀이 축제 작성일17-06-04 13:51 조회1,007회 댓글0건

본문

art_1496516242.jpg

최근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캐리비안의 해적'을 그대로 재현한 것처럼 바다를 가득 메운 요트와 거대 범선, 군함, 유람선까지 갖가지 배들을 한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2017 화성 뱃놀이 축제'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바다 위 모든 탈거리를 총망라한 국내 대표 해양축제 '화성 뱃놀이 축제'가 1일 화성 전곡항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갖고 4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art_1496516244.jpg 

지난해 전국 각지에서 28만명이 찾아 큰 성공을 거둔 뱃놀이 축제는 올해 대폭 확대된 승선체험과 해양레저, 공연, 캠핑 등을 선보이며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거대 범선과 고급 크루저요트, 파워보트를 비롯해 해군 참수리호를 선보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으며, 전곡항에 뜬 70여척의 크고 작은 배들은 한 번에 400여명의 관광객을 동시에 바다로 실어 나르며 장관을 연출했다.

 

수상자전거와 펀보트, 카누․카약, 삼륜 빅 바이크 등 80여대의 해상 놀이체험과 맨손 물고기 잡기, 머드 발리볼 대회, 어린이 수영장과 물총 싸움 등 바다와 육상이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물놀이에 흠뻑 빠지기에 충분했다.

물놀이를 즐긴 시민들은 스테이크와 양꼬치, 치킨 등 푸드트럭 12대와 함께 푸드코트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겼으며, 500여동의 캠핑존에서는 가족과 함께 이색적인 추억 만들기에 여념이 없었다.

또한 전곡항의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으로 개막 축하 공개방송이 펼쳐져 축제의 흥을 돋구었다.

 

뱃놀이 축제 이튿날인 2일 오후에는 국내 유명 뮤지션들을 만날 수 있는‘K-POP 콘서트’와 3일 ‘EDM&락페스티벌’이 열렸고 4일 폐막식에는 '줌인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화성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화성서부경찰서와 화성소방서, 화성보건소, 평택해양경비안전서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행사장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했다. 

화성시는 이번 ‘2017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 과거 동북아시아 실크로드의 관문이었던 당성을 재조명하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자연스럽게 도시 정체성 및 비전을 알리고 있다.

시는 천년 전 세계를 향해 바닷길을 개척했던 조상들의 꿈을 엿볼 수 있는 ‘당성 Sea Road 탐험’과 ‘당성 홍보관’을 운영해 아이들이 놀면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현장교육의 장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art_1496516252.jpg 

또한 시는 고대 무역의 중심이었던 역사를 되새기고, 앞으로 환항해 경제권의 중심이자 해양레저산업 거점도시로의 성장하겠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2017 화성 서해안컵 대회’를 개최했다.

뱃놀이 축제기간 중 열린 이번 대회는 서해안권 5개 도시가 참여해 총 30여척의 크루저 요트들이 바다 위를 질주하는 장관을 연출했으며,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화성시만의 특화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 대표 체험형 해양축제로 만들 계획”이라며, “앞으로 화성시는 요트 등 해양레저스포츠의 대중화를 이끌고 국제적인 해상 레저의 거점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7 화성 뱃놀이 축제는 오는 4일까지 화성 전곡항에서 개최되며, 범선과 요트, 보트, 유람선 등 다양한 70척의 배들을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크루저요트 1인 5천원)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축제 프로그램 및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 뱃놀이 축제’홈페이지(www.hs-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